티스토리 뷰
목차
오늘은 1. 2024년 띠, 2. 2024년 삼재띠에 해당하는 띠, 3. 복이 들어오는 방법에 대하여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2024년 띠
2024년이 이제 한 달도 안 남았습니다. 벌써 2023년 한 해가 지나가고 새로운 시작을 맞이할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2023년은 검은 토끼의 해였습니다. 다가오는 2024년은 바로 청룡의 해입니다.
푸른 용띠의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십이지신 가운데 용은 실존하는 동물이 아닌 상상 속의 동물입니다.
사람들은 용을 숭배하며 물을 다스린다고도 생각합니다. 그래서 바다의 신을 용왕으로 부릅니다.
아주 성스러운 이러한 용은 여러곳에서 상징하는 동물로 쓰입니다.
예를 들면 MBC 청룡이라는 LG 트윈스의 전신 구단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청룡영화상의 청룡도 바로 이 청룡입니다.
중앙대학교는 청룡을 공식적인 상징 동물로 세웠습니다. 중앙대학교 안에는 청룡연못도 있습니다.
동서남북을 지켜준다고 믿는 사신은 거북, 호랑이, 새 그리고 용입니다. 다시 말해 청룡, 백호, 주작, 현무입니다.
이처럼 사람들이 많은 호감을 느끼는 용이 바로 2024년 대표하는 띠입니다.
2024년 삼재띠는 누구일까?
2024년에 해당하는 삼재띠는 누구일까요?
우선 삼재란 사람에게있어 9년을 단위로 하여 인생에서 가장 위험한 시기를 말합니다. 9년이 지나고 그 직후 3년간 많은 일들이 생기며 힘든 일이 주로 있기 때문에 좋지 않은 의미로 쓰입니다.
삼재는 이름에서 알다싶이 3년이라는 기간입니다. 삼재 1년 차를 들삼재, 2년 차를 눌삼재, 3년 차를 날삼재로 부릅니다.
물론 삼재도 복삼재같은 좋은 시기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나쁜 3년이라고 치부할 수는 없습니다.
2024년에는 용띠, 원숭이띠, 쥐띠가 삼재띠입니다. 2024년이 날삼재로 삼재 기간중 마지막 일 년입니다.
2025년의 삼재띠는 토끼띠, 돼지띠, 양띠입니다. 이때는 1년 차 들삼재입니다.
삼재를 막는 방법은 정확하게 없지만 사람들은 점집에 가서 부적을 만들어 온다던지, 몸과 정신의 상태를 올바르게 하여 부정한 것을 최대한 멀리하는 방법을 택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나쁜 일이 안 생기도록 조심하는 것처럼 복이 들어오는 것도 중요한 만큼 어떻게 하면 복을 받을 수 있나 간단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복이 들어오는 방법!
복이라는 것은 행운을 뜻합니다. 새해에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하듯이 아주 긍정의 의미입니다.
많은 종교들이 복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토론을 합니다. 특히 기독교에서 유독 그러기도 합니다.
복을 받는 방법은 점집에서 부적을 무조건 사 와야 할까요?
제가 생각하는 가장 복을 많이 받는 방법은 베푸는 것입니다.
연말연시에 기부금 모금을 하는 이유도 복을 베풀어 다시 나에게 돌아오게 함에 있습니다.
무조건 착하게 살면 나쁜 마음을 가진 자들이 나를 해하려고 난리일 것입니다. 모든 일에 바보같이 착하게 살면 안 되고 주변 사람들과 모르는 타인에게 악한 마음으로 대하지 말고 나 자신의 상황에서 이해하지 말고 상대방의 마음에서 한번 더 이해하려고 한다면 그것이 착하게 사는 방법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그렇게 온화하게 인생을 살다 보면 복이 저절로 찾아옵니다. 사람이 행한 모든 행동에는 반드시 그 결과가 따라오기 때문입니다.
다가오는 2024년에 큰 복을 받고 싶은 분들은 좋은 마음가짐으로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 친절하고 악한 마음을 품지 않는다면 큰 복이 저절로 따라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목록